이요의 숨어있기 좋은 방

tripp.egloos.com

포토로그



[강릉여행] 보사노바 & 주문진 도깨비 방파제 살고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바로 옆에 있는 보사노바 카페에 들어갔다. 여행 멤버의 강릉 지인이 이 카페 단골이라기에 우리도 망설임없이 이 카페에 들어갔다. 카페는 1~3층까지 있는데, 우리는 2층에 올라갔다. 창문 옆 자리는 꽉 찼고, 창문에서 한 줄 건너 자리가 비었길래 거기 앉았다. 내가 자리를 지키고 있는 동안 한 팀은 주문을 받으러 가고, 한 팀은 3층과 옥상을 둘러보고 왔는데, 3층에 좋은 자리가 있대서 자리를 옮겼다. 과연 올라가니, 신발 벗고 방에 들어가 뒹굴뒹굴 할 수 있었다. 우리는 테이블  두 개를 차지하고 지난 잡지를 보며, 그림을 그리며 망중한을 즐겼다. 커피가 나왔고, 티라미수까지 맛있게 먹었다.
보사노바 카페 전경
처음 올라갔던 2층. 여기는 주차장뷰. 바다뷰 쪽은 사람들이 다 앉아있다.
 
방 전체를 찍어놓은 사진이 없어 인증샷으로 대체. 카펫 깔아 아늑한 방이다 | 나는 어반스케치를.
우리가 앉은 방에서 보이던 창너머 풍경
잡지 보고 있는데 커피가 나왔다. 
아메리카노였나 드립커피였나? 하여간 커피와 티라미수.
커피를 다 마시고 나가기 전에 창 너머 베란다로 나갔다.
각각 왼쪽과 오른쪽. 자세히 보면 모기장 같은 망사커튼인데 사진에는 분위기 있네.
하얀천은 베란다 난간에 이렇게 묶여 있다. 
여기서도 인증샷을 수백장 찍고 카페에서 나왔다.
베란다에서 내려다 본 바다풍경은 이렇다.

차를 몰고 솔숲 옆으로 새로난 도로를 신나게 달렸는데, "어어어~" 하는 사이 테라로사가 휙 스쳐 지나가고, 좀 있다 또 "어어어~"하는 사이 박이추 커피공장이 휙 스쳐 지나갔다. 
아하! 강릉 커피 성지라는 안목해변 바닷가가 보이는 자리에는 스타벅스, 할리스, 투썸플레이스 같은 대형커피점들이 즐비했고 (물론 그 중에는 보사노바처럼 독립 커피가게도 있다) 정작 이름을 들어본 테라로사나 박이추는 바다가 보이는 해변 바로 앞이 아니라 솔숲을 지나서 외따로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 풍경이 아니라도 커피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자신감인가 싶었다. 

이렇게 한참을 달려 드디어 주문진 바닷가에 이르렀다. 나는 주문진이 강릉 남쪽이라고 생각했는데, 강릉보다 북쪽에 있었다. 우리가 여기 온 이유는 <도깨비> 인증샷을 찍기 위함. 캬캬캬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고은과 공유가 본격적으로 만났던 그 바다가 바로 주문진 바다 아니겠는가?
사실 여기 방파제는 <도깨비>를 찍기 수년 전에 왔다간 적이 있다. 시나리오 모임 멤버의 본가가 주문진이라 놀러갔다가 방파제까지 나가봤었는데, 몇년 뒤 그곳이 도깨비 촬영지로 뜰 줄이야! 10년쯤 지나 다시 가봐도 바다는 여전했고, 그때 걸었던 골목길도 기억났다.
우리는 여기 온다고 나름 빨간 목도리까지 구해서 둘둘 감고 왔는데, 방파제이 이미 중년의 아저씨 무리들이 진을 치고, 호연지기를 보이며 사진 촬영에 몰두하고 있었다. 아무리 기다려도 비킬 생각이 없으신 듯 보여, 우리는 우리의 몸으로 그 아저씨들을 가리며 인증샷을 찍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진짜로 공유와 김고은이 촬영했던 방파제는 쪼로록 놓인 3개 중에 가운데 방파제였고, 우리는 엉뚱한 첫번째 방파제에서 찍은 거였다.
방파제도 아닌데 파도가 쳐서 모래가 깍인 해변. 그날도 파도가 힘찼다.
우리가 사진을 찍었던 1호 방파제. 이때까지만 해도 사람이 없었건만!
도빅과 언니가 마주보고 섰으나 저 뒤에 아저씨들이 만세를 한다.
결국 언니가 몸으로 가렸다. ㅋㅋㅋ
 나와 해리 역시 섰으나 아저씨들 머리가 보인다.
결국 내 몸으로 가렸다. ㅋㅋㅋ
잘 안보이지만 저 끝, 왼쪽, 오른쪽 이렇게 3개의 방파제가 있고, 
오른쪽이 우리가 사진찍은 곳, 왼쪽이 진짜 도깨비 촬영지다.
우리가 다 찍고 올라왔을 때까지 이 아저씨들 계속 찍고 계심.
경고판을 세워놓을만 했다. 진짜 파도가 거칠고 높았다. 
저 끝에서 촬영할 때 꽤나 마음 졸였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빨간 목도리하고 <도깨비> 촬영지 투어까지 마치고, 이제 서울로 올라간다.


덧글

  • 해리 2018/01/11 21:06 # 삭제 답글

    커피는 드립커피였음돠.
  • 키드 2018/01/12 11:14 # 삭제 답글

    ㅋㅋㅋ 도깨비 인증샷 ㅋㅋㅋ 저 저기 자전거 타고 지나갔어요 =33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