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륵 이글루스 생각하고

지난 이틀 동안 이글루스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빙빙 돌다가 '페이지가 응답하지 않습니다'하고 떴다. 혹시 브라우저 문제인가 싶어 익스플로러로도 해보았지만 똑같았다. 읽은 책 세 권 리뷰를 써야 하는데, 어떡해야 하나 머리가 복잡했다. 이제 이글루스가 문을 닫으려나 보다...그럼 나는 어떡해야 하지? 10년 전부터 답도 없는 똑같은 질문을 던지며 브런치에 들어갔다가, 인터넷 서점 블로그를 찾아보다가, 누워서 폰으로 인스타와 페북을 보면서 도대체 어떤 플랫폼으로 이사해야 하나 한숨을 쉬었다. 
이사를 하더라도 어디로 이사한다고 공지는 띄우고 이사해야 할텐데 이렇게 로그인이 안되면 대체 어디에 그걸 공지한단 말인가?
그러다가 오늘 이글루스 메인 페이지에 가보니 다른 사람들은 멀쩡하게 어제, 오늘 글을 올리고 있었다. 그제야 뭔가 이상해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비정상적인 접근이나 스팸성 트래픽 차단을 위해 보안을 강화하면서 일부 정상적인 루트로 로그인하는 사람들도 차단하는 이상이 생겨 내부적으로 해결 중이라고 답이 왔다. 접속 IP를 보내고서야 로그인이 되었다.
하...정말 이럴 때마다 이제 떠나야 하나 하는 생각 밖에 안든다. 그런데 참 마땅치가 않다. 글을 많이 쓰는 내 특성상 모바일이 주축인 인스타나 페북은 안어울리고, 그렇다고 다시 네이버로 돌아가기도 싫고. 이렇게 저렇게 고민하다보면 이글루스가 제일 만만하고. 사실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내 아카이브를 쌓는다는 이유가 8할이다. 그렇게 보면 그냥 내 컴퓨터 하드에 글 써서 저장하면 되는데,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2할 정도의 관종력 때문이랄까. 다 때려칠까 했다가 그냥 놔두자 했다가 하루에도 수십번 생각이 왔다갔다 한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너무 운동을 안해서 유투브의 요가소년이라도 따라해볼까 생각한 적이 있었다. 눈이 나쁜 내가 안경을 끼지 않고 요가소년을 따라하려면 TV 화면 크기는 되어야 했는데, TV에 나오게 하려면 코드 꽂고 노트북 켜고 사이트 찾아 접속하고 여러모로 좀 귀찮았다. 그래서 그만두자 하고 드러누워 있었는데, 최근에 케이블TV 약정 문제로 남의 걸 받으면서 TV에서 유투브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쯤 되니까 '이건 요가하라는 계시다'하는 생각이 들었고, 이렇게 코 앞에 떠먹여주는데 해야지 싶어서 지난주부터 TV 켜놓고 매일 요가를 하고 있다.
그러니까 내 말은, 이글루스 로그인이 안되는 사태가 바로 그런 계시가 아닌가 싶다는 거다. 매년 이글루스를 떠날까 블로그를 때려칠까 고민하면서도 계속 해왔는데, 로그인 사태로 말미암아 이제는 그냥 뭉그적거려서는 안된다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왔달까. 아아...진짜 고민이다. 


덧글

  • 2021/03/16 22: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달이 2021/03/17 01:09 # 삭제 답글

    아니되옵니다...ㅠㅠ

    이글루스야 잘하자.
  • 숨보팬 2021/03/17 20:1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숨어서 이요님의 2할 혜택을 받아가는 팬입니다.
    오늘 이요님 글은 꼭 제게 숨어있지만 말라는 계시같네요.
    그래서 용기내 씁니다.
    여기 이요님 열성 팬 있어요~ (손 높이 흔들고 있음)
    매번 솔직하게 풀어주시는 글들 잘 읽고 있어요.
    이요님 덕분에 드라마도 추천해 주시는 책들도 많이 보고, 읽었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 숨보팬2 2021/03/19 13:41 # 삭제 답글

    위의 님 닉네임을 흉내 내어 봅니다. 숨어 보는 팬이 여기 또 있음을 알려요~~~(손 번쩍!)
    처음에, 어떤 검색어로 이곳에 왔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그때부터 즐겨찾기 해 놓고 있습니다.
    이요님과 취향이 비슷해서
    이요님이 좋았다는 책이나 영화는 저도 한 발 늦게 찾아보고 있습니다.
    특히 미술관 다니는 걸 좋아해서, 꼭 메모를 해놓습니다.
    이요님만큼 부지런하지 못해서 그 중 1/3도 못 가보고 있지만, 그래서 더욱
    올려주시는 글과 사진이 소중하답니다.
    그러니 닫지 말아주세요.
  • 봄이다 2021/03/23 17:57 # 삭제 답글

    앗 저두요!!ㅠㅠ 이글루스는 안하지만 숨어있는 팬 여기도 있습니다... 가지마세요..ㅠㅠㅠㅠㅠㅠ
  • 숨보팬3 2021/03/23 20:27 # 삭제 답글

    저두요!! 이요님이 올리시는 많은 정보중 책 리뷰와 미술관 순례를 특히 더 좋아합니다. 메모해 놓고 늘 따라하고 있어요~. 항상 응원합니다~
  • 오후 2021/04/08 17:50 # 삭제 답글

    아직 이사가지 마세요!! 이 심플한 텍스트 기반인 페이지가 너무 좋다구요!!
댓글 입력 영역


2019 대표이글루_도서